Firefly 5S 리뷰

X380 2015. 11. 4. 17:49

Firefly 5s는 4K가 안될뿐 아니라... 자이로도 없는 거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명불허전! 아주 지대로 고프로 짝퉁이네요. 고프로 케이스에 정확히 맞는군요.




게다 동봉된 AV 아웃 케이블은 일체감 완전!!! 이건 감동이네요. 삐죽이 나와있는 선을 걍 당연하다 생각했었는데 선이 이렇게 옆으로 있으니 와... 정말 대박이네요. 게다가 반딧불 로고까지!!





영상은 아직 좀 더 봐야겠지만 소니 CCD를 썼다고 하더니 색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Wifi앱의 기능은 거의 없지만 wifi 영상이 어우 완전 깨끗합니다. HD급이네요. FPV로 사용하기에는 딜레이도 있고 거리도 안나오겠지만 말이죠.

전면에 있는 메뉴도 무척 편리하네요.

아 그리고, 화각 조절하는게 있습니다.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건 그냥 없다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냥 비디오의 가운데를 자르는 거였습니다. ㅋㅋㅋㅋㅋ케켘

곧 도착할 렌즈를 교환 후 영상 비교는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
라고 하고 나서 FPV와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진 모니터는 7인치인데, 짭프로를 연결했을 때는 그냥 4인치 정도의 해상도만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화면의 픽셀이 보일정도로 해상도가 거지 같았다는거죠. '아날로그라 어쩔 수 없나'라고 생각하고 그냥 저냥 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반딫불 이 녀석을 연결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구머니나... 짭프로는 위 아래가 시커멓게 잘려나왔는데... 이 녀석은 글쎄 16:9 7인치 전체화면에 뙇!

게다가 화질이 완전 좋은겁니다!!!

으아 이거... 대박이네요. 게다가 설정할 필요없이 신호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AV 아웃... 와웅... FPV용이네요 이거

자 안되겠슴다. 귀찮아서 화질 테스트는 담에 하려고 했는데... 지금 나갑니다.

자 그럼 이만




=================================================================
영상이 올라갔네요. 테스트 영상이라 후 보정 따위, 미학 따위... 없.습.니.다

참고로 전진 풀스피드, 상승 풀스피드 입니다.







=================================================================
샤오미와 비교를 원하시는 분이 계셔서 제 의견을 말씀드립니다.

샤오미의 화질은 제 생각엔 이것 5S보다 좋습니다. 가격은 5S랑 비슷하고요.
성능은 6S랑 비슷한데 (자이로 기능을 제외하고는) 가격은 샤오미가 쌉니다.

하지만 FPV용으로는 이 녀석들이 좋은 것이 위에 보시는 것 처럼 케이블이 완전 딱 입니다. 설정도 필요없고요.  연결된 쪽에서
신호가 오면 자동으로 AV아웃이 됩니다.

반면, SJ4000류는 매번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듣기로는 다음 펌웨어에서 이 부분 기능 추가가 있다고 하네요)
샤오미는 한번 설정해주면 계속 유지됩니다.

그리고 많은 악세사리들이 고프로 용으로 나왔고, 이 녀석은 고프로와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활용할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는 무척 매력적이죠.  여기서 보시는 워케라나 여러 김블들이 고프로에 맞추어져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각기 장단점이 있다 ^^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1080p에 60프레임, 혹은 4K를 찍겠다... 라고 하면 샤오미, 
내가 가진 김블 프레임에 딱 맞으니 FPV용도로 쓰겠다...  라고 하면 파이어플라이...

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말이 나온 김에 이녀석의 케이블 스펙입니다. 매뉴얼에 이 따위 설명 없습니다. ㅋ



'X380' 카테고리의 다른 글

X380 비행 체크리스트  (1) 2015.11.06
팔공이에 모든 옵션을 장착했을 때 전압 설정  (3) 2015.11.04
팔공이 다리 자작시 지자계 위치  (2) 2015.11.04
XK 순정 FPV 스펙  (0) 2015.11.04
X380 USB포트 문제해결 방법  (0) 2015.11.04
블로그 이미지

Admin 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