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에 해당되는 글 1건

여럿이서 FPV를 날릴 때, 특히 레이싱 드론을 날릴 때는 서로의 영상이 방해되면 무척 난감(이라고 좋게 표현할 수 있겠죠 ㅎ)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서 날릴 때는 특히 '어떤 채널 쓰세요?' 이렇게 대화가 시작되면서 '약간'의 스트레스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많은 송수신기들이 지원하는 32채널, 그리고 요즘 추가로 레이스밴드가 추가된 40채널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녀석들을 지긋이 보고 있으면... 아하... 이 채널을 사용하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바로 들게 되...


...기는 개뿔. 그래서 내가 뭘 써야 하는 거야?!? 라는 짜증이 밀려오죠. 


그래서, 그림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명료하죠? 


보시다시피 B와 D는 거의 같은 주파수를 사용하는군요.



레이스 밴드는 전역을 골고루 쓰면서 조금씩 더 간격을 주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곳을 갔는데 스윽 보니 기체도 좋고 실력들도 좋습니다... 라고 한다면 이 분들은 레이스 밴드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그렇다면 A의 1번, 2번이나 7번 8번을 사용하면 레이스 밴드와는 머얼리 떨어지겠죠.

혹은 C의 3-6번까지도 안전하겠습니다.  라고 쓰고 보니 멍청한 소리였네요


따라서 저 위의 그림에서 가로선상에 겹치지 않는 녀석을 선택하시는 것이 서로 서로에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D-6를 선택하면 A-2번이랑 화면이 겹치게 됩니다.


그림의 파란 동그라미 녀석들은 레이싱 밴드 녀석들과 겹치지 않는 녀석들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여튼 가로선에 겹치지 않고 3-4칸만 떨어져 있는 밴드를 선택하시면 큰 문제 없을 것 입니다.




레이싱 중독성 대박입니다.








'DIY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JCAM AV cable pinout Micro-B USB  (0) 2016.10.22
CCD 카메라 리뷰  (2) 2016.02.10
FC별 차이점 비교표  (0) 2016.01.22
블로그 이미지

Admin 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