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V레이싱의 묘미는 미친 듯한 속도감을 온 몸으로 느끼는 것이죠. 실제 비행기를 타고는 절대 가능하지 않은 말도 안되는 비행을 내가 실제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이지 아드레날린 폭발하는 짜릿함입니다.


이 움직임을 녹화해서 다시 즐기거나, 자랑하거나 ^^; 하기 위해서 이 화면을 녹화를 합니다. 녹화를 하는 방법은 다음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1. 고프로 등 액션캠을 장착

화면이 무척 깨끗한 반면, 무게때문에 움직임이 조금 둔해지고, 배터리 소모도 많아지는 단점이 있음. 그리고 액션캠에서 화면을 받아서 송신기로 보면서 비행을 하면 랙이 생겨서 빠르게 움직이는 레이싱 기체에는 적합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CCD 카메라도 추가로 장착해야 해서, 공간이 많지 않은 레이싱 기체에 꺼려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2. 수신기 DVR을 이용

수신기에 별도 DVR을 장착하거나, DVR기능이 있는 모니터를 사서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기 방법은 기체에는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비행을 하면서 수신 상태가 고르지 못한 상태도 그대로 녹화가 된다는 점 입니다. 이게 그 당시 상황을 그대로 녹화해서 당시 현장감을 살리는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기체에 DVR 장착
마지막 방법은 조그만 DVR을 기체에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CCD 카메라에서 바로 녹화되니 훨씬 깨끗한 화면을 그대로 녹화할 수 있고, 텔레메트리 정보를 빼거나 포함해서 녹화할 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물론 이 장비를 수신기에 장착하면 2번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Admin K

,